본문 바로가기

삶얘기

생태탕

요즘 제철 생선이라고하는 생태탕으로 저녁식사를 하였다. 값은 1그릇에 1만원이었다.

생태의 효능으로는

1. 높고 풍부한 영양소

 풍부한 영양소와 적은 지방 함유로 맛이 담백하고 비타민과 칼슘, 철분등 무기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생태간유

 간에서 뽑아낸 기름에는 대구 한마리의 3배나 되는 비타민A가 들어 있어 안질로 눈이 침침하거나 잘 안 보일때 효과적입니다.

 

3.수족냉증

 성질이 따뜻해서 손발이 찬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4. 건강회복

 감기몸살로 식욕이 떨어지고 불편할 땐 생태국을 뜨겁게 끓여 먹으면 힘이 나면서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회복에 좋습니다.

 

5. 해독작용

 명태는 그 성질이 평하고 소화흡수가 잘 될뿐만 아니라 간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6. 민간요법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때 명태국물을 우려 마시면 곧바로 효과가 나타납니다. 국물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음료수처럼 수시로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삶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내의 물리치료  (0) 2018.03.08
삼선짬뽕  (0) 2018.03.08
복흥산(부흥산)둘레숲길 산책  (0) 2018.03.07
양을산(비녀산) 산책  (0) 2018.03.06
입암산(갓바위산) 산책  (0) 2018.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