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트레킹&하이킹&여행

무안 조금나루해수욕장&무안 낙지공원&무안 노을길&무안 노을길 캠핑장(야영장)

아이들을 데리고 바람도 쐴 겸 무안 낙지 공원에 다녀왔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 좋았으며 고기를 구워 점심과 약주를 한잔하고 노을길을 조금 걷다가 왔다.

피서철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가족단위로 캠핑을 즐기고 있었다.

무인카페
캠핑/야영장
무안 노을길

무안 노을길은 망운면 조금나루에서 오강섬, 외덕마을, 현경면 봉오제에 이르는 길이 8.9km 폭 6~8m, 주차장 3개소 등에 총 사업비 154억 원(전액 국비)을 투입, 5년의 사업기간을 거쳐 2020. 8. 17 완공했다.

노을길은 탄도만이 갖고 있는 천혜의 갯벌, 모래 해안과 송림숲, 노을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조성한 관광목적의 첫 번째 도로로 “무안 해안관광일주도로 황토 갯길 600리 그 첫 번째 길 Slow 1 느림 행복 노을길”로 테마를 정하고 총연장 9km 중 6km의 차도와 보도, 3km의 보행자 전용도로가 설치됐다.

공간별로 만남의 길, 자연 행복 길, 노을 머묾 길, 느리게 걷는 길로 마스터플랜을 제시하고, 후속연계 사업으로 낙지 전망대, 산책로, 송림숲 길, 가로수 길, 쌈지공원, 정자, 쉼터, 포토존 등 각종 편의시설과 체험시설을 점차 갖추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금나루해수욕장

조금나루 해수욕장은 무안읍에서 남서쪽으로 12km 정도 떨어진 망운면 송현리에 위치하고 있다.

마을 끝에 툭 불거져 나온 4km가 넘는 긴 백사장에 울창한 송림까지 겸비한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원래는 조금에 한 번씩 배를 타고 건너야 하는 섬이었으나 지금은 육지와 연결되어 놀이공간이 충분하여 여름 피서철에는 각종 단체나 모임에서 즐겨 찾는다.

또한 샤워장, 급수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하룻밤 야영하며 바닷가의 정취를 즐기기에 좋다.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낙지전망대
무안 낙지공원

위치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451-48

무안 낙지 공원은 펄 내음이 물씬 풍기는 조금나루 해변 앞, 무안의 특산물인 낙지를 알리고자 조성된 캠핑 공원이다.

공원의 가운데에는 낙지 공원의 볼거리인 높이 14m의 낙지 모양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다.

전망대와 연결된 길게 뻗은 낙지다리는 미끄럼틀인데,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이용할 수 있다.

공원 내 야영장은 4인용 카라반 2개소와 데크 야영장 10개소로 운영되며, 샤워장과 개수대 등 캠핑에 필요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잔잔한 서해를 바라보며 느긋한 캠핑의 여유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조금나루해변

조금나루 해수욕장은 무안읍에서 남서쪽으로 12km 정도 떨어진 망운면 송현리에 자리 잡고 있다.

마을 끝에 툭 불거져 나온 4km가 넘는 긴 백사장에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송림까지 겸비한 천혜의 해변이다.

원래는 조금(조수(潮水)가 가장 낮을 때를 이르는 말)에 한 번씩 배를 타고 건너야 하는 섬이었으나 지금은 육지와 연결되어 아무 때나 통행이 가능하다.

조금나루해변 근해에 어류가 풍부해 선착장에서 낚시도 가능하고, 해변 근처에는 횟집이 많아 먹거리도 풍부하다.

해변 입구에 자리 잡은 조금나루 유원지에서는 넓은 캠핑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많은 캠핑족을 만날 수 있다.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화장실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