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맨발걷기 7가지 걸음


○7가지 걸음

1. 두꺼비걸음
모든 고뇌와 스트레스를 다 내려놓고 마치 두꺼비가 땅에 딱 붙어서 가듯이 발바닥으로 완전히 땅을 인식하고 무겁게 무겁게 땅과 완전히 일체가 된 걸음을 한 걸음 한 걸음을 걸으시면 됩니다.

2. 황세 걸음
발 뒤쪽부터 발 끝까지 둥글게 둥글게 걷는 것입니다. 그러면은 동시에 팔도 휘휘 젓게 됩니다. 경쾌하게 자신만만하게 세상을 향해서 나아가는 그러한 황세 걸음을 걷게 됩니다.

3. 까치발 걸음
발바닥에는 모든 장기의 지압점들이 있다. '발가락 끝은 머리에 해당' 된다. 머리, 눈, 코, 귀, 입에 해당되는 기관들이 발가락 끝쪽에 있다. 발 뒤쪽을 한번 들어보면 발 끝으로 걷게 됩니다. 발끝은 머리 끝쪽에 해당 머리와 눈과 코와 귀와 입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까치발 걸음을 걸으시면은 머리에 해당되는 발끝의 지압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4. 잇몸 우물 걸음
발가락을 만세를 부르면 발 허리에 몸에 무게가 집중됩니다. 그 이야기는 '발허리에 지압 효과가 집중되는 것'입니다.

5. 주격을 엎어놓은 듯 걷는 걸음
선 채로 '발가락 끝을 오므려' 보세요. 그러면 마치 '잇몸 우물 걸음'이 됩니다. 그러면은 발가락 끝쪽에 지압 효과가 극대화되면서, 이 역시 '머리끝 쪽에 지압 효과가 극대화'된다. 그리고 앞쪽에서 뒤로 쳐주는 힘을 느끼게 됩니다. 이 '주걱을 없은 걸음'을 걸으시게 되면은, 평소에는 혈액이 뒤에서부터 앞으로 흐르게 되는데, 이 걸음을 걸으시면은 앞에서부터 뒤로 혈액이 흐르게 됩니다. 자, 다시 말씀드려서 한쪽으로만 흐르던 혈액은 혈관에 어딘가 찌꺼기가 쌓이게 됩니다. 자 그러나 이 '주걱을 엎은 걸음'을 걸으시면은 혈액을 거꾸로 쳐주면서, 혈관 속에 쌓여있는 모든 찌꺼기들을 다 쓸어낸다. 이런 느낌으로 걸으시면 되겠습니다.

6. 스탬프를 찍듯 걷는 걸음
완전히 발바닥으로 땅을 밟으시고 그리고 동시에 발가락을 부챗살처럼 피십시오. 그리고 끌어당기면서 추동력을 얻어 나가는 그런 걸음이 되겠습니다.

7. 뒤로 걷는 걸음
여러분들 숲길을 걸으시면서 한번 뒤로 한번 걸어보십시오. 시선은 45도 전방으로 하시고 걸으시면은, 양쪽에 있는 나무들이 파노라마처럼 따라옵니다. 아름다운 걸음입니다. 자 그런데 부부가 또는 친구가 같이 걸을 때, 두 분 다 뒤로 걷게 되면 혹시 뒤에 위험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경우에는 한 분은 앞을 보고 걷고, 한분은 뒤를 보고 걷고, 대신 두 분이 손을 잡고 걸어 보십시오. 그러면은 두 분 간에 정리도 깊어지고, 그리고 양쪽에 뒤로 걷는 분은 파노라마 처럼 따라오는 나무들을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걸음입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마나 맨발로 걸어야 되는가?  (0) 2024.12.14
겨울철 어싱방법  (1) 2024.12.14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목포지회  (0) 2024.12.14
목포시 맨발길 현황  (0) 2024.12.14
언론이 주목한 맨발걷기 효과  (0) 2024.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