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트레킹&하이킹&여행

무안 승달산(제일교회~목대)


◈ 산행일시 : 2012. 08. 26(일)

◈ 산행장소 : 승달산(332.5m)

◈ 행정구역 : 전라남도 무안군 청계면, 몽탄면

◈ 산행인원 : 아내와 둘이서

◈ 산행코스 : 제일교회 ~ 매봉 ~ 깃봉 ~ 사자바위 ~ 하루재 ~ 산불감시초소 ~ 송씨묘 ~ 목포체육관(약 10.0km)

◈ 산행시간 : 3시간(08:30 ~ 11:30) - 휴식시간 포함 천천히

◈ 날 씨 : 맑고 푸른하늘 그리고 간간히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 이동수단 : 자가용

◈ 소요경비 : 없 음

◈ 산행지도

 

산행사진 및 후기

목대앞에다 차를 주차하고 제일교회쪽으로 걸어서 가는데

들판엔 곡식들이 풍성하게 영그러져 가고 있었다.

 

청계면소재지의 모습

오늘도 수많은 사람들이 승달산을 오르고 있었다.

 

고추밭과 새로이 지은 오피스텔

들머리에 세워져있는 안내판

나무계단

올라야할 첫번째 봉우리

오르막길을 힘겹게 오르는 아내의 모습

승달산을 오르는 제일 가파른 속이어서 힘이 좀 든다.

 

 

 

 

 

 

청계면소재지와 목포대학교의 모습

오늘은 날씨가 좋아 다도해까지 훤히 조망이 되었다.

 

 

청계면 상마리쪽의 전경

깃봉에서 무안에서 오신 일행분들을 만나

하루재에서 막거리를 한잔하고 저 능선을 지나왔다.

 

마지막 하산길

 

 

 

목대운동장에 도착

 

자가용이 주차된 곳에 도착하여 산행완료

 

오늘은 날씨도 좋고 시원한 바람도 불워줘

너무나도 좋은 산행이었다. 보약을 몇첩 먹은것

같은 기분이 드는 상쾌한 산행이었다.

 

내일부터 태풍이 온다고 하여

모처럼 하늘이 파랬는지는 모르지만

어쨌거나 태풍의 피해가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