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지방에는 눈이 별로 오지 않는데
오늘은 조금 내렸다. 그리고 오후에
햇볓이 나자 이내 녹아 버렸다.
바람은 차겁게 부는데
겨울 바다가 보고 싶어
영산강이 보이는 옥암수변공원으로 향했다.
수많은 시민들이 산책을 즐기고 있었으며
자전거를 타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
영산강과 수변공원 호수에서는
청둥오리들이 한가롭게 놀고 있었다.
보면 볼수록 아름다운 풍경이며
겨울 찬 바람에 갈대는 춤을 추며
나를 반겨 주고 있었다.
































































































4대강 자전거길종주를 하려면
황포돛배폭포호매표소가 있는
이곳에서 인증을 받으면 된다.
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취미생활로 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가끔 눈에 보였다.












영산강 황포돛배 목포호를 타고
영산강을 한번쯤 둘러 보아도 좋을듯 하다.
요금은 어른이 5,000원이나
10명 이상이 되어야 운항을 하는 단점이 있다.
혹시나 타실분들은 참고하시길...









전라남도청이 자리잡고 있는 남악신도시에 가면 전라남 도민의 뜻을 모아 세운 김대중 전 대통령 동상이 있다.
이 동상은 민주주의, 평화, 인권, 화해와 용서, 남북협력 등 국가와 민족을 위해 평생 헌신하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업적을 그리기 위해 2010년 8월 21일 세웠다.




















중앙공원은 남악신도시에 위치해 있다.
공원의 정상인 삼향정에 올라가면 영산강과 월출산, 은적산, 흑석산, 오룡산이 한눈에 들어 온다.
월출산과 흑석산에는 눈이 쌓여 있는 모습이 저 멀리 아스라히 보였으나 전남도청 뒤 오룡산에는 눈이 없었다.




전라남도 도립도서관


중앙공원



남악골프연습장


중앙시장


중앙공원


전남도청과 오룡산




날씨도 추운데 가족들끼리
야외에서 불고기를 구워먹고 있다.



무궁화길에 잇는 정자



오룡시장

'삶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계사년(癸巳年) 한 해의 끝자락에서 (0) | 2013.12.31 |
|---|---|
| 2013년을 보내며... (0) | 2013.12.31 |
|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남도의 젖줄 영산강 (0) | 2013.12.25 |
| 장성 불태산(서동마을~불태봉~서동마을) (0) | 2013.12.22 |
| DJ의 혼이 살아 숨쉬는 김대중광장 (0) | 2013.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