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장흥 가지산(보림사~가지산~보림사~물문학관) ▣ 언제 : 2008. 3. 17(월) ▣ 어디로 : 장흥 가지산(511m) ▣ 누구랑 : 나 홀로 ▣ 산행코스 : 보림사 ~ 동부도 ~ 약수터 ~ 전망대 ~ 가지산 정상 주봉 ~ 소나무 산림욕장 ~ 보림사 ▣ 산행시간 : 4시간 ▣ 날씨 : 맑음 ▣ 산행소감 어제저녁에 숙직을 하고 난 상태라 잠을 좀 자야 하지만 잠이 오지 않는다. 그래서 홀로 차분한 마음으로 가방을 꾸려 장흥 가지산으로 향한다. 먼저 보림사를 구경하고 산행을 시작하였는데 날씨가 무더워 천천히 걸으면서 여유 있게 산행을 했다. 가지산은 단풍이 드는 가을에 가면 더 좋을 듯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 산행지도 더보기
고창 고산 ◆ 언제 : 2007. 12. 22(토) ◆ 어디로 : 고 산(527m) ◆ 누구랑 : 목포 산마루 회원 8명 ◆ 날씨 : 안개 낀 후 맑음 ◆ 산행코스 : 고산 유적공원 등산안내도 앞 ~ 석현마을 ~ 각시봉 ~ 깃대봉 ~ 띠 구리봉 ~ 촛대봉 ~ 고산 ~ 촛대봉 ~ 가릿제삼거리 ~ 상금 고인돌 ~ 상금 ~ 중금 ~ 차동 ~ 고산 유적공원 안내도 앞(원점회귀) ◆ 산행시간 : 4시간(중식시간 포함) ◆ 산행후기 가을로 가는 길목에서 남들이 많이 가지 않았다는 고산으로 향했습니다. 산행길은 비교적 좋았으며 하산길에 보는 고인돌은 너무나도 멋졌습니다. 추억이 많이 서린 고산인 것 같습니다. ◆ 산행지도 ◆ 산행사진 ↗ 석현마을 등산로 입구에 있는 등산로 표지판 ↗ 석현마을에서 600미터 올라오니 임도가 있었.. 더보기
장흥 천관산 억새산행 ▣ 언 제 ; 2007. 9. 30(일) ▣ 날 씨 : 맑음 ▣ 어디로 : 장흥 천관산 ▣ 누구랑 : 행복한 호남의 쉼터 회원들과 함께 ▣ 산행코스 : 문학공원~탑산사~천관산~문학공원 ▣ 산행시간 : 5시간 ▣ 산행사진 천관산 억새구경 산행을 끝내고 마침 오늘 나의 생일인지라 산행을 함께한 일행들이 생일파티를 해 준다고해서 바닷가가 있는 곳으로 장소를 옮겨 하기로 하고 출발하여 도착한 곳이 마량항이이었다. 잠시 마량항을 구경하고 뒷풀이겸 생일잔치를 할만한 적당한 장소가 없어 마량항에서 가까운 근처인 경치가좋은전망대로 이동했다. 전망대에서 마련해온 음식과 케익을 나누어 먹고 아쉬운 작별을 했다. 더보기
제1회 고창국화축제(2005.11.3) 더보기
무안 오룡산 우중산행 더보기
초당천 비가 조금씩 내리는 가운데 초당천 트레킹에 나섰다. 태풍이 지나갔다고 하는데 충분히 많은 비가 내렸으면 좋겠다. 더보기
메기매운탕 고서방 추어탕집에서 형님 부부와 함께 메기매운탕으로 오찬(47,000원, 공기 별도 1,000원, 소주 4,000원)을 하였다. 메기는 메기목 메기과에 속하는 민물고기이며 고양이와 같은 수염으로 인해 영어로는 "catfish"라고 하고 성질이 따뜻하고 메기의 한약명 중 조어라는 이름은 민물고기 중 가장 맛이 좋다는 뜻이며, 실제 조선시대에는 대궐과 고관에게 올리는 진상품으로 쓰였을 정도로 맛이 뛰어나다고 한다. 특히 다른 어류에 비해 철분 함량이 많고 지방이 적으면서 질 좋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보양식으로 우수한 식품이다. 메기 성분을 살펴보면 지방1.2g, 칼슘 39mg, 수분, 인, 단백질 16.8g , 철분 2.7mg,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있다. 메기는 칼로리와 나트륨이 적을 뿐만 아니라 단.. 더보기
김치콩나물국밥 입암산 산행을 마치고 오찬을 하였는데 값도 저렴하고 먹을 만도 하고 먹고 나면 속도 편해 가끔 먹는다. 더보기